
몰디브대학 리조트학과
몰디브에는 정말 많은 리조트들이 있으며 한국에서 여행자들이 몰디브를 여행하기에 앞서 수많은 리조트들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면서 각 리조트들의 특징과 장, 단점 등을 알아봅니다. 그로 인해서 몰디브대학, 리조트학과라는 말이 생겨났고 리조트를 결정하는 순간을 몰디브대학 리조트학과 졸업!이라고 표현합니다. 코로나가 풀리면서 신혼여행지로도 인기가 점점 더 많아지는 몰디브의 리조트들에 대한 정보는 시리즈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몰디브의 기본 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했고 오늘부터는 각 리조트별 특징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다 빌링길리
쿠다 빌링길리는 북말레아톨에 위치하며, 말레 공항에서 북동쪽으로 2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스피드보트로 약 3-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둘레 약 3km 정도의 백사장으로 둘러싸인 형태이며 150m의 메인풀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투숙객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부대시설로는 테니스와 배구장이 있으며, 실내에는 당구장이 있어 실내 또는 실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쿠다 빌링길리 내부의 스파는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이 개별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 여행을 통한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쿠다 빌링길리에서 유료이지만 이용가능 한 익스커션으로는 스노클링, 터틀 스노클링, 상어 스노클링, 만타가오리 스노클링, 돌핀 크루즈, 선셋 크루즈, Stargazing 크루즈, 선셋 피싱 등이 있습니다. 익스커션마다 최소 인원이 정해져 있고 인원을 채우지 못하면 스케줄이 취소된다고 합니다. 체크인을 할 때 이용하고자 하는 익스커션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객실 타입은 워터빌라, 워터빌라 위드 풀, 비치 빌라, 비치 빌라 위드 풀이 있으며 총 7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년 쯤에는 전 객실이 수영장을 포함하도록 리모델링 중이라고 합니다. 여행사를 통한 계약 시 워터빌라와 비치빌라를 섞어서 2박씩 투숙하는 경우가 많고 경우에 따라서는 한 종류의 객실을 선택해서 장기 투숙하기도 합니다. 쿠다 빌링길리에는 여덟 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를 보유하고 있어 장기 투숙을 해도 다양한 음식이 있어 골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쿠다 빌링길리의 단점은 워터빌라 간 간격이 좁다는 점, 그리고 수중환경입니다. 신상 리조트이고 인공섬이라 그런지 에메랄드 빛 라군이 압도적이지만 수중환경이 아쉽다는 평이 많습니다. 수중환경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유료 익스커션을 이용해서 배를 타고 이동한 뒤 스노클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내년 전 객실 풀빌라를 위한 공사 중이어서 올해보다는 내년 리모델링 후에 투숙하는 것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상 리조트여서 깔끔하고 깨끗하며 모던한 객실을 원하고, 말레 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이동이 간단한 것을 원하는 투숙객들에게는 인기가 많을 리조트로 보입니다.
파티나 몰디브
파티나 몰디브는 북말레아톨 북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말레 국제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약 4-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싱가포르가 본사인 폰티악 랜드 그룹에서 'Fari Island'에 새롭게 오픈하는 리조트로, 리츠칼튼, 카펠라, 파리 마리나까지 3개의 리조트와 1개의 마리나 빌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몰디브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유기능 어메니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21년에 오픈한 신상 리조트로 카약,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윈드서핑, 제트스키, 패러 세일링, 수상스키, 선셋 피싱, 스노클링 사파리, 샌드뱅크 피크닉, 다이빙 등 다양한 워터 스포츠와 익스커션이 있습니다. 보통은 무동력 워터스포츠는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며, 그 외는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객실은 총 110개이며, 1 베드룸 비치 풀빌라(선셋뷰, 선라이즈뷰), 1 베드룸 워터 풀빌라(선셋뷰, 선라이즈뷰), 2 베드룸 비치 풀 빌라(선셋뷰, 선라이즈뷰), 2 베드룸 워터 풀빌라(선셋뷰, 선라이즈뷰), 더 비치 하우스가 있습니다. 모든 객실의 장점이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유리창과 문이 3면으로 연결되어 내부와 외부가 하나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11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있어서 라틴, 남미요리, 수제 맥주, 딤섬 및 아시아 퓨전 요리, 일본 요리, 인도 전통 요리, 그리스 요리, 수제 버거, 젤라또, 아이스크림, 셔벗 그리고 미슐랭 스타 셰프 Nick Bril의 훌륭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밀플랜으로는 올인클루시브가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하프보드 플러스를 통해 조식, 석식, 음료 및 주류 등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파티나 몰디브는 복합 부대시설인 '파리 마리나 빌리지'와 연결되어 있어 레스토랑, 쇼핑, 음악, 예술, 다양한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기 몰디브
카기 몰디브는 후라 왈리, 미루, 쿠레두, 빌라멘두, 쿠다두 등 다수의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챔파 그룹에서 선보이는 리조트로 소수 인원을 위한 프라이빗 리조트로 운영됩니다. 북말레아톨에 위치하고 말레 국제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60분 정도, 수상비행기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카기 몰디브의 부대시설로는 스파, 요가, 수영장이 있어서 머무는 기간 동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워터 스포츠와 익스커션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약,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카타마란 세일링, 윈드 서핑, 스노클링 사파리, 다이빙, 로컬 섬 투어, 돌핀 크루즈, 선셋 피싱, 샌드뱅크 피크닉 등 다양한 익스커션이 있습니다. 무동력 워터 스포츠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그 외 유료 익스커션은 체크인할 때 미리 예약을 해두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총 객실 수는 50개로 규모는 작지만 객실 타입은 라군 풀빌라, 오션 풀빌라, 비치 풀빌라로 나눠져 있어 원하는 타입을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7개의 레스토랑 및 바가 있어 소규모 리조트라기보다 소수의 인원이 리조트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 일본, 태국, 페루 등 태평양 퓨전 요리, 탁 트인 바다와 환상적인 선셋을 즐길 수 있는 PIANO BAR가 있고 라이브 공연도 함께 감상이 가능합니다. 수중환경이 좋고 하우스리프가 바로 앞이라 스노클링으로 다양한 어종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만 12세 미만의 아동은 출입이 안되므로 리조트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커플 위주로 방문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개인풀이 조금 작은 단점이 있지만, 정신없는 분위기보다 소수 정예로 케어받는 리조트를 원한다면 카기 몰디브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