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몰디브 12. 풀만 몰디브 마무타, 알릴라 코타이파루, 앙사나 벨라바루

by earthtraveler116 2023. 8. 13.


풀만 몰디브 마무타

2019년 인터내셔널 아코르 계열이 오픈한 풀만 몰디브 마무타는 말레 국제공항에서 남쪽으로 400km정도 떨어진 가푸 알리푸 아톨에 위치하며 국내선 50분, 스피드보트 10분으로 총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수심이 얕고 잔잔한 라군에 위치해 있고 주변 지역보다 수온이 2-3도 낮아 풍부한 열대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섬이 보유한 자연환경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설계되어 섬에는 울창한 초목들이 많고 섬의 부지가 넓어서 다양한 부대시설과 객실타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다양한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스파,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수영장, 키즈클럽이 있고 패들 보드, 카누, 카약, 피싱, 윈드 서핑, 제트 스키, 프라이빗 피크닉, 스노클링 등 다양한 워터 스포츠와 익스커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할 때 익스커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 122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고 객실 타입으로는 비치 빌라, 비치 풀빌라, 오션 빌라, 오션 풀빌라, 2 베드룸 비치 풀빌라, 2 베드룸 오션 풀빌라, 언더 워터 아쿠아 빌라가 있습니다. 2개의 언더 워터 아쿠아 빌라는 물 아래에 침실이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3개의 레스토랑과 3개의 바가 있고 중동 및 레반트 요리, 채식, 이탈리아, 프랑스, 중국 및 인도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풀만 마무타는 스노클링만으로도 거북이, 베이비 샤크 등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고 리조트 소유의 피크닉 아일랜드와 샌드 뱅크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풀만 몰디브 마무타의 단점으로는 객실 주변으로 해초 가든이 있어 에메랄드 빛 라군뷰가 깨끗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해초는 해양 생물의 먹이로 다양한 어종을 관찰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풀만 몰디브 마무타의 선라이즈 워터빌라 쪽 일부에 해초가 분포되어 있으므로 객실에서 깨끗한 에메랄드 빛 라군 뷰를 원하신다면 선셋 워터 빌라 쪽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풀만 몰디브 마무타는 다른 리조트에 비해사 가성비가 좋은 올인클루시브를 제공하며 여행사에 따라 5박시 일부 익스커션 제공되는 특전이 있어서 다른 리조트 4박 가격으로 풀만 몰디브 마무타 5박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행사별 견적을 받고 호텔 예약 어플의 가격을 비교한 뒤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몰디브에서의 힐링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알릴라 코타이파루

몰디브 알릴라 코타이파루는 2022년에 오픈한 신상 리조트로 세계적인 브랜드인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말레 국제공항에서 수상비행기로 약 45분 떨어진 라 아톨에 위치해 있습니다. 알릴라 코타이파루는 에메랄드 빛 라군과 수중환경 모두 만족시키는 리조트로 크지 않은 섬 크기로 프라이빗한 힐링이 가능합니다. 부대시설로 4개의 트리트먼트 스위트가 있으며 모두 개인 샤워실이 있습니다. 또한 공용 수영장, 해변가의 도서관, 요가 스페이스, 피트니스 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플레이 알릴라, 게임룸이 있고 스노클링, 카약, 다이빙 등이 가능한 익스커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4개의 비치빌라와 36개의 오버 워터 빌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객실의 방향과 위치에 따라 비치 빌라, 선셋/선라이즈 비치 빌라, 라군 워터 빌라, 선셋/선라이즈 워터 빌라로 타입이 나누어집니다. 신규 리조트는 비치 빌라의 나무가 완전히 자라지 못해 프라이빗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알릴라 코타이파루는 신규 리조트이지만 그 지역 환경을 최대한으로 살려서 조경 형성이 어느 정도 되어 있습니다. 3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를 운영하고 있어 머무는 기간 동안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더 쉑이라는 프라이빗 모래섬에서는 피크닉 스타일의 점심을 포함한 4시간 여행, 선셋 바베큐를 요리하는 개인 요리사와 함께하는 4시간 여행이 가능하여 다른 리조트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이색 체험이 가능합니다. 여행사를 통해서는 룸믹스가 특전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어서 비치 빌라와 워터 빌라 모두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몰디브에서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취향에 맞는 객실을 선택하여 여행 기간 동안 즐겁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앙사나 벨라바루

앙사나 벨라바루는 사우스 닐란데 아톨에 위치해 있으며 말레 국제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수상비행기로 약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앙사나 벨라바루는 일명 거북이 섬으로도 불리며 다른 몰디브 섬에 비해 바다 거북이가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은 다른 리조트들과 비슷하며 스파, 스노클링, 제트 스키, 선셋 크루즈, 다이빙 등이 있습니다. 총 113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객실 타입으로는 비치 프론트 빌라, 비치 프론트 자쿠지 풀빌라, 디럭스 비치 프론트 풀빌라, 벨라바루 빌라, 선셋/선라이즈 인오션 빌라, 선셋/선라이즈 인오션 빌라 위드 살레가 있습니다. 인오션 빌라는 본섬에서 떨어져 보트로 이동해야 하며 복층 구조로 되어있고 옥상 테라스에서 별 구경을 하기도 하고 개인 풀장에 있는 모습을 항공샷으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 선셋 인오션 빌라는 하우스리프가 가까워서 스노클링 하기 좋고 선라이즈 인오션 빌라는 블루 라군이 가까워 사진 찍기 좋습니다. 5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운영하고 있고 Azzurro  레스토랑 인오션 빌라 단지 안에 위치해 있어서 인오션 빌라를 이용하는 투숙객들이 이용합니다.앙사나 벨라바루의 워터 빌라는 수영장이 크고 운이 좋은 날에는 객실에서 돌고래 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로로 된 수영장은 옆 객실 또는 옆 객실 2층에서 쉽게 볼 수가 있어 프라이빗한 느낌은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섬과 떨어져 있있어서 1시간마다 운영하는 보트를 타고 본섬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워터 빌라에 머무는 기간이 4박이상으로 긴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짧은 기간 머문다면, 인오션 빌라 단지 내에 있는 레스토랑을 이용하고 객실 근처에서 스노클링을 하면서 불편함없이 머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익스커션으로 운영하는 스노클링, 선셋투어는 모두 본섬에서 출발하므로 인오션 빌라 단지에서 본섬으로 이동하는 보트의 시간을 잘 맞춰 이동해야 합니다. 밀플랜으로는 올인클루시브와 하프보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인오션 빌라 단지의 레스토랑과 팝업이나 bbq 스토어를 제외하면 올인클루시브로 실제로 이용 가능한 레스토랑은 2개 뿐이어서 다른 리조트에 비해 장기 투숙하기에는 단점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투어가 있고, 돌고래가 지나는 길이기도 하는, 훌륭한 수중환경을 자랑하므로 몰디브에서 머무는 기간 동안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워터 스포츠를 많이 체험할 계획이라면 앙사나 벨라바루를 선택하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몰디브에는 수많은 리조트들이 있으므로 여행객들마다 취향에 맞게 리조트를 고르고 견적을 받아 합리적인 선택을 통해 몰디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